'문콕, 방전' 내차 돌발상황 TV로 확인"...LG전자 '마이카 알람서비스'

경제 / 김나윤 기자 / 2023-05-03 10:00:03
3일 공개한 KG모빌리티 신차에 탑재
차량충격, 배터리 충전, 문열림 등 알림
▲LG전자가 3일 TV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인 '마이카 알람서비스'를 공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문콕이나 방전 등 내차의 돌발상황을 집에 있는 TV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LG전자는 국내 완성차 업체 KG모빌리티와 손잡고 KG모빌리티의 신차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렉스턴 뉴 아레나'에 탑재한 '마이카 알람 서비스'를 3일 공개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TV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이다. 주차된 차량에서 발생한 충격을 감지하고, 전기차 배터리 충전상태를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문열림 등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TV화면에 메시지로 띄워준다.

기존에는 자동차업체들의 커넥티드카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에서만 차량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 서비스는 TV에서 띄워주는 알람 메시지로 문콕이나 방전 등 내 차에 생긴 돌발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LG전자는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택시 호출, 배달 등 모빌리티를 기반으로 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 업체와 협업해 마이카 알람의 서비스 영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임베디드 플랫폼 웹OS 23을 탑재한 LG 스마트 TV나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고객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셋탑박스에 연결된 TV에 LG 마이카 알람 앱을 설치하고 KG모빌리티의 스마트폰 앱인 '인포콘(INFOCONN)'에서 '마이카 알람 연결 서비스'를 실행해 TV와 연동시키면 된다.

마이카 알람 서비스는 LG전자가 가전과 IT 제품을 통해 쌓아온 고객경험 노하우를 모빌리티 영역에 확대 적용한 사례다. LG전자는 마이카 알람을 포함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차량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부품 제조사를 넘어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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