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용명 '해달' 되다...웃음으로 전하는 현대제철의 'ESG'

경제 / 김나윤 기자 / 2024-01-10 16:19:30
▲지난 8일 유튜브에 공개된 '해달용명의 애착조개 찾기 대모험' 1편 (사진=현대제철)

개그맨 김용명과 철강회사 현대제철. 얼핏보기에 공통점을 찾기 어려운 이 두 대상이 만나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함께 유익한 기업정보를 전한다.

최근 현대제철은 자사에서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을 일반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예측불허의 애드립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개그맨 김용명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의 콘텐츠는 지난 8일 유튜브를 통해 1편을 공개한 이후 이틀 만에 4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에서 한 마리 해달로 분장한 개그맨 김용명은 자신의 애착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고 다니며, 그 과정에서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 사례를 알아간다.

특히 해달이 된 김용명이 제철소에서 좌충우돌하는 가운데 현대제철 직원들이 출연해 어설픈 연기를 펼치는가 하면, 편집과정에서 크로마키 합성을 활용하는 등 곳곳에 웃음코드를 배치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전체 콘텐츠는 5~10분 분량의 영상 총 3편으로 제작됐으며, 지난 8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1편에 이어 나머지 영상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또 각 편의 하이라이트와 주요장면을 숏폼 및 클립으로 제작해 다양한 형태의 편집본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제철은 우분(소똥),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폐기물을 활용한 탄소저감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이 같은 활동을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전개해온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영상 또한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당 영상은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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