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식물성 메로나' 호주 코스트코 뚫었다

생활문화 / 김나윤 기자 / 2024-11-20 10:37:33
▲식물성 메로나 제품 (사진=빙그레)

빙그레가 이달부터 호주 코스트코에서 '식물성 메로나'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빙그레가 호주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 망고맛, 코코넛맛이 각 8개씩 들어있는 24개입 번들이다.

빙그레는 호주 코스트코뿐만 아니라 다른 메인스트림에도 입점해 있다. 빙그레가 본격적으로 호주에 진출한 지난해 현지 1위 마트인 '울워스'(Woolworths)와 현지 4위 마트인 'IGA'에도 입점했다. 두 곳 모두 현재 식물성 메로나와 더불어 붕어싸만코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다음달에는 현지 2위 마트인 '콜스'(Coles)에 식물성 메로나와 붕어싸만코 제품 입점이 예정돼 있어 호주에서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을 판매하는 채널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전용 제품이다. 유럽 지역에서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되는 점을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한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가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한편 빙그레는 식물성 메로나를 필두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올해 5월부터는 네덜란드 주요 메인스트림(Mainstream) 유통 채널인 알버트 하인(Albert Hejin)에 입점해 판매 중이며, 프랑스의 탕 프레르(Tang Freres), 독일의 고 아시아(Go Asia), 네덜란드의 어메이징 오리엔탈(Amazing Oriental), 영국의 오세요(Oseyo) 등 주요 아시안 마트 체인망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식물성 메로나의 상반기 유럽 지역 매출액은 지난해 전체 매출액의 3배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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